아마존 상품 조사하기 좋은 툴

이번 글은 아마존 상품 조사하기 유용한 툴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주 아마존 사이트 상품 조사를 원활하게 키워드 조사를 돕는 Merchantwords 와 경쟁상품 판매현황에 대해 쉽게 조사할 수 있는 viral-launch입니다. 물론 두가지 툴은 유료사용이라 선택은 본인 몫입니다.

목 차

1. Merchantwords에 대해 알아보자

아마존 상품 조사하기 유용한 툴 Merchantwords

인터페이스가 한번씩 바뀌지만 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일단 가격부터 알아보자.

현재 보는 가격은 월간 가격이다.

1년치를 한번에 결재하면 10개월치를 결제하는거 같다.

실버등급으로 가입해도 무난할거 같다.

가격차이는 내가 아마존에서 판매할 국가를 설택할 수 있는 갯수와 조사 할 수 있는 키워드 갯수라 보면 될거 같다.

처음 판매 시작하는 셀러는 일단 팔고자 하는 첫번째 상품에 조사 할 것이며, 상품 키워드를 많이 생각한다 해도 100개는 안될것이다. 한달에 35불 주고 사용하는것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점점 상품등록도 많아지고 경쟁상품에 대해 조사를 하다보면 500개 꽉 채울 수 있다고 본다. 장사가 잘 된 후 등급을 올리면 좋겠다.

Merchantwords 활용하기

검색창에 ‘cat toy’라고 검색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아마존에서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많이 검색이 되고 있는지에 대해 나옵니다.

두번째 이미지는 연관 키워드들에 대해 조사가 시작됩니다.

게다가 이 키워가 시즌상품인지 아닌지에 대해 나오기도 합니다.

우측 APPEARANCE의 Evergreen은 시즌상품이 아닌것이고 Seasonal이 보이면 시즌상품이라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들을 csv로 다운 받을 수 있고 해당 관련 키워드를 저장하여 따로 볼 수 도 있습니다.

빨간 네모 박스 P1를 누르게되면 아마존의 관련 키워드 1페이지 상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연관 키워드의 평균 상품 가격, 리뷰를 알 수 있습니다.

DEPTH는 아마존에서 연관 키워드를 몇 글자를 적었을때 바로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키워드 자동완성 검색이라 보면 됩니다.

‘cat toys’ 키워드는 2 니까 ‘ca’까지만 치면 나온다는 소리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은 잘 맞지 않기도 합니다. 크게 신경은 쓰지 마시고 참고만 하세요.

cat toys는 ‘cat t’까지는 쳐야 나오네요.

cat plush toy 키워드는 6글자만 처도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게 신경 안써도 되고 참고만 하세요.

아마존 1페이지의 상품이 어떤것이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리뷰수는 몇개인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마존이 선택했는지 까지 경쟁 상품의 조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의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아마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상품 조사에 유용한 툴이라 생각됩니다.

경험삼아 아마존에서 일일이 찾는것도 좋지만 당신의 소중한 시간을 줄여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고민 한번 해 보세요.

더 많은 기능들도 있지만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며, 이 기능들만 있어도 충분히 조사가 가능합니다.

2. viral-launch

viral-launch는 첫번째 포스팅에서 한번 다뤘던 적이 있습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위한 아마존 인기 상품 찾기 1

viral-launch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졌습니다.

아마존 상품 조사하기 유용한 툴 viral launch

가입시 쿠폰을 주긴 하지만 그래도 비싸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선택사항이 더 많았는데 세 가지로 줄었네요.

69불 짜리 Essentials로 선택하면 됩니다. 더 디테일하게 보고 싶으면 Pro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연간 결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첫 결재는 500불이 넘었습니다.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여 다른 툴을 알아보다가 해지 신청을 하니 viral-launch에서 왜 해지하느냐 더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게 해 주겠다 하여 1년에 400불 정도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400불이면 월 33불 조금 넘는 금액이지만 아마존 셀러는 viral-launch를 자주사용하기 때문에 Merchantwords보다 저렴하게 생각하게 느껴 질 수 있습니다.

Merchantwords역시 신규 가입자는 9.99불 가격 이벤트가 있는거 같습니다. 대신 키워드는 200개 검색인듯 합니다.

viral-launch 가입후 제일 먼저 할 일

크롬 익스텐션을 설치하세요.

아마존 사이트를 실행하면 viral-launch 익스텐션이 활성화가 되어 상품 정보 조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프로그램은 유료 툴이라 가입 해라 마라 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많이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 소개만 할뿐 제게 수수료라든가 그런거는 없습니다. 저는 제가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 하는 것 이였습니다.

Leave a Comment